도트를 배우다 (1)
1번 같은것은 내가 별로 좋아하지 않는 스타일이다.
뭐랄까 원래 이쁘던 이미지를 그냥 저화질의 이미지로 만들어버린것 같아서?
특징을 따서 그리는것이 아니라, 있는데로 보고 그리는것 이라서 내가 싫어했던 정물화랑 다를게 없다.
2번 예시
내가 좋아하는 형식이다.
어떤 캐릭터의 특징만 따서 함축적으로 그려내는 그런 형식.
아마도 왜 내가 슈퍼브라더스를 대표 이미지로 걸어둔지 알것이다.
내가 직접 그려보면서 알게된 점과 필요한점을 적어보려한다.
있으면 좋은 프로그램
http://store.steampowered.com/app/428340
마모셋 헥셀2 라는 프로그램이다.
로우 폴리곤 시스템으로 픽셀/도트 같은 느낌의 이미지를 찍게 해주며,
gif같은 움직이는 이미지를 만들게 끔 도와주는 역활도 있다.
군 전역후에 자금이 되는데로 사볼 생각이다.
알게된 점
이제부터는 내가 직접 그린 그림으로 설명을 해볼려 한다.
(부끄럽지만 잘부탁드립니다)
1. 일단 틀을 잡아라.
뭘 그릴지 틀을 대충 얼핏잡는게 좋다.
2. 그림자는 나중에 그려도된다. 그림자는 신경 쓰지마라. 일단 채색부터해라
3. 짜잘한 디자인들을 손본다.
( 옷내부의 그림자도 이때 손봐주면 좋은거 같다)
하나 추가적으로 이야기하자면 2번의 캐릭터 엉덩이가 많이 나온것 같지않나?
그래서 3번에서 수정했다.
뭔가 이상해보이는 이유는
이 이유이다. 남성 캐릭터는 허리에서 다리까지 내려오는 선이 일직선이다.
여성형 캐릭터는 허리에서 다리로 내려올때 골반이 튀어나온다.
1줄의 차이로도 이런 구분이 가능하다.
4. 그림자와 배경을 추가한다.
내가 좋아하는 형식의 픽셀아트 함축형 픽셀아트 같은경우는
최대한 간소화하며,
특징만 간소화해서 그려야되고,
색을 원색보다는 뭔가 짙은 색, 먼지 낀 거같은색을 많이 써야된다.
원색보다는 예시에 있는 색이 눈에 덜 부담을주고 캐릭터의 BODY색이랑 어울리기 때문 일것이다.
5. 도용 안당하게끔 자신의 이니셜을 넣어주면 금상첨화다 :)
-이때 글씨체도 자기 전용 글씨체를 만들어주면 좋다.
본인같은경우 북동쪽 픽셀을 하나 제거하는 형식의 모서리 제거스타일을 사용해서 글씨를 디자인했다.
6. 중간 중간에 배경색을 넣기전과, 추가적인 사물을 넣기전에 백업을 해두면 좋다.
이런식으로 무기를 바꾸거나, 모자를 씌우거나하는 디자인을 넣어줄수있기 때문이다.
아래는 내가 싸이버 지식 정보 방을 보는 동안에 그려본 간단 그림들이다. :)
나중에 시간이 되면 따로 사무실에서 그린것들을 백업해서
올리도록하겠다 .
본인의 트위치 방송 할때 쓰는 프로필이다. :)
본인 스팀 그룹의 그룹 대표 이미지이다.
깨알 홍보를 하자면 생존게임을 즐기는 사람들의 모임이니 관심있는 사람은 링크타고 들어오시길~
http://steamcommunity.com/groups/SurvivorGuild
트위치 방송국의 뒷배경 이미지이다.
첫작이라서 그림자빼면 시체수준이다 ㅠ
P.S 아직 배경 그리는 법을 몰라서 배경은 채색으로 때우는 중입니다 ㅠ 나중에 기회되면 배경그리는것도 올릴게요.
나말고도 많은사람들이 도트를 편하게 그렸으면 좋겠다.
도트는 자신만의 자유니까 딱히 본인이 포스팅한대로 그리진 않아도 된다.
단지 내가 아무도 안도와주는 이런 상황에서 직접 그리면서 배워본 결과 저게 쉬운것 같아서
정보를 나눔해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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