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사지방에서 크롬 CHROME  & 유투브 들어가기

  






우리 부대 종특인건지.. 전군 종특인지는 모르겠지만, 이상하게도 사이버 지식 정보방에서 크롬이 너무 느리다.

게다가 업데이트도 너무너무 느리다.


크롬이 업데이트가 안되었을 경우, 페이스북도 잘 안되고, 댓글만 입력하려면 위로 올라가는 경우가 허다하다..


그나마 시간이 아주 많이 경과하였을때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되는 경우빼곤 이용하기가 너무 힘들다.


가장 간단한 방법을 먼저 하나 소개하고, 다른 방법을 알려주려한다.




1-1. 크롬 자동 업데이트


간단히 말해서

크롬의 우측 상단의 [도구] - [도움말] - [크롬 정보/ 업데이트정보] 에서 업데이트를 실행시키는 것이다.

물론 CASE BY CASE로 빠르게 되는 경우도 있지만, 그 부대 시설에 따라서 느리게 될 수도 있다.

컴퓨터를 오래 켜두면 자동으로 업데이트 되는 것도 이 과정에서 발생하는 것이다.



해당 사진은 업데이트가 된 후의 사진이라서 미미하게 [도움말]이나 [CHROME 정보]의 위치가 기존 낮은 버전의 크롬과는 다를 수 도있다.


업데이트 확인 중이라는 메시지에서 [업데이트 완료] 라는 문구가 뜨면 사용하면 된다.



1-2. 크롬 수동 업데이트


일명 [크롬 스탠드 얼론] 이라고 불리는 녀석이다.

사지방에서 매번 chrome.com을 치고 들어가서 크롬을 다운로드 할 때마다 구글 사이트가 먹통이 되서 다운로드가 되질 않는다.

그러니 크롬 스탠드 얼론 버전을 아래에서 다운로드 받은 뒤,

잘들어가지는 [다음] 이나 [네이버 웹하드]에 올려서 보관해두다가 사지방에서 필요할 때마다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해당 정보를 제공해준 나의 친구이자 맞후임인 조병장에게 감사함을 표한다 :)





https://support.google.com/chrome/answer/126299?hl=ko

해당 사이트는 크롬 스탠드 얼론이 어떤 것인지를 설명 해주는 사이트다. 전혀 컴퓨터에 바이러스같은걸 까는게 아니니 믿고 써도 된다.



구글을 통한 스탠드 얼론 파일 다운로드링크 (아래 주소 클릭)

http://www.google.com/chrome/eula.html?standalone=1



구글조차 렉때문에 다운로드가 안될 경우, 블로그 주인이 따로 웹하드에 올린 스탠드 얼론 파일 다운로드링크 (아래 주소 클릭)

https://www.dropbox.com/s/mku5v03yozfslqw/ChromeStandaloneSetup.exe?dl=0



*드랍박스 아이디가 없어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자.



인터넷만 있다면, 초기 크롬 설치파일만 받을 수 있다면, 그 이후에 인터넷이 없는 곳에서도 크롬을 설치 가능하게 만들어둔 프로그램이니 걱정말고 사용하자.



물론 업데이트가 다되면, 크롬 창 한번 껐다가 켜주는건 꼭 해주자!


+최근에 실험해본 결과 FIREFOX도 꽤나 좋다.

단지 크롬을 찾는 사람들의 특징은 크롬을 통해서 자신이 밖에서 즐겨찾기 해둔 모든 리스트가 자동으로 불러와져서 그럴것이다.

그런 이유가 아니라면 굳이 크롬을 사용할 필요없이

파이어 폭스를 업데이트해서 사용하자.

정말 구글크롬만큼 사용하기 편하다.




2-1. 유투브 들어가기 (case by case)


의외로 1-2번을 통해서 크롬을 잘 깔렸으나, 정작 유투브가 안들어가지는 경우가 발생한다. 

youtube.com 아무리 쳐봐도 의미가 없다.


밑져야 본전이니 [다른 주소]를 입력해보자.


이건 안될 확률도 있으니.. 안되면 본인의 사지방 네트워크를 탓해라.


https://www.youtube.com/?gl=KR&hl=ko


추가사항 + ) 크롬 외에 페이스북 잘 보기



파이어 폭스를 이용한 방법으로 페이스북을 쾌적하게 보는 방법이 있다.

1. fb.com 으로 페이스북에 접속한뒤에, 위에 뜨는 브라우저 업데이트를 클릭하자.


2. 가운데에 보이는 [무료 다운로드] 부분을 클릭하여, 파이어 폭스 업데이트 파일을 다운로드 하자.



3. 해당 다운로드 된 파일을 실행 한다면, 이런 화면이 뜰 것이다. 완료 되기전에 현재 켜져있는 FireFox 브라우저를 닫아주자.

   이후 자동으로 업데이트 된 브라우저가 실행된다.



4. 페이스북 타임라인에 댓글을 달려고하면 자꾸 맨위로 올라가는 현상이나, 메시지 창이 안뜨는 오류가 해결된 쾌적한 환경에서 페이스북을 열람 가능하다.





물론 네트워크 쪽 천재가 아니고, 우리가 건드릴 수 있는게 딱히 없다보니 제시 되어 있는 방법이 안먹히는 경우가 있을 수 도 있다.

본 글쓴이를 탓하기보다는.. 네트 워크를 탓해주길 바란다. 


군생활 중에 블로그를 관리하려다보니, 

그리고 컴퓨터 견적이나 사양을 검색하는 일이 많다보니 사이버 지식 정보방을 자주 이용하게 되었고, 매번 기다리는 일이 너무 힘들었다. 

그와중에서 여러곳을 검색하고 실험해보던 중에 알게된 잡다한 지식을 이렇게 정리해본다.


조금이나마 검색 할 의욕이 있는 사람이 이 블로그를 참조해서 좋은 인터넷 서핑 환경을 가졌으면 한다. :)















포스팅 마음에 드셨다면

밑의 공감버튼을 눌러주시면 힘이 됩니다!


티스토리 아이디가 없어도

코멘트를 작성 하실 수 있습니다!
코멘트 남겨주시면 큰 힘이 됩니다